본문 바로가기
헬스케어스토리/건강식품스토리

자연에서 얻는 항암(anticancer)에 좋은 천연 재료(natural foods) 2

by 파파JJang 2023. 3. 28.
반응형

과일과야채

소개

암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파괴적인 질병이다. 현대 의학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자연에서 얻는 천연 재료는 암을 관리하고 예방하는 데 희망적인 결과를 보여주었다. 이 포스팅은 개인적 자료로, 치료나 예방 목적으로 사용시 보다 세밀하고 정확한 자료를 찾아 본 후 전문 의료진과 상의후 사용하기 바라면서, 이런것도 있구나 하는 정도로 보았으면 한다. 나름대로 알아본 항암에 좋다는 여러 종류의 천연 재료에 관한 간략한 성분과 그 효능에 대해 적어본다. 아래 재료외 더 많은 좋은 재료도 있겠지만 우선 대표적인것 몇가지만 적어본다.

part 2

▶민들레(포공영)

타락사스테롤과 루테올린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민들레에는 타락사스테롤과 루테올린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함으로써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로즈마리

카르노솔, 카르노산과 로스마린산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로즈마리에는 카르노솔, 카르노산, 로스마린산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염증을 줄여 세포사를 유도하는 등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수

아피게닌, 루테올린 등의 화합물이 함유돼 있다.

고수에 함유된 아피게닌, 루테올린 등의 화합물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양이발톱선인장

카테킨, 카페인산, 쿠마린, 퀴네스틴, 알칼로이드, 트리테르펜, 스테롤 등의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다.

고양이 발톱에는 카테킨, 카페인산, 쿠마린, 퀴네스틴, 알칼로이드, 트리테르펜, 스테롤 등 여러가지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성분들은 항염작용, 면역증강, 항산화, 항바이러스, 항암 등의 효과가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 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와송

다당류, 플라보노이드, 트리테르페노이드, 카테킨, 스테롤, 사포닌, 옥살릭 에시드등과 같은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다.

와송은 다당류, 플라보노이드, 트리테르페노이드, 카테킨, 스테롤, 사포닌, 옥살릭 에시드 등과 같은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 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위솔(와송) 성분과 효능 복용법 및 주의사항

바위솔의 학명은 Orostachys japonicus로 쌍떡잎식물 장미목 돌나물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다. 성질은 차가우며 맛은 시고 쓰며 독이 있다. 이독제독의 약성을 가진 약초다. 분포지는 한국과 일본이 원

hagojeabi.tistory.com

▶콩

이소플라본, 게니스테인, 다이제인과 같은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다.

콩에 함유된 이소플라본, 게니스테인, 다이제인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함으로써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타케버섯(댕기버섯)

폴리사차라이드, 베타글루칸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마이타케 버섯 성분에는 폴리사차라이드, 베타글루칸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 항암 작용, 혈당 조절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면역체계가 암세포와 싸우는 능력을 높여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항암 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꿀

플라보노이드와 페놀산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꿀의 성분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페놀산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들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함으로써 항암 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폴리스

플라보노이드, 테르펜, 카페산페닐에스테르(CAPE) 등의 화합물이 함유돼 있다.

프로폴리스에는 플라보노이드, 테르펜, 카페산페닐에스테르(CAPE) 등의 화합물이 함유돼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감초

글리시리진, 플라보노이드 등의 화합물이 들어 있다.

감초의 성분에는 글리시리진과 같은 화합물이 들어 있어 면역력 강화 및 항염증 효과가 있다. 이들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 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감초(甘草)의 성분 효능 복용법 및 주의사항(차, 진액)

신비하지만 희귀하지는 않은 약초 감초. 생약명 감초는 콩과 감초속 다년생 초본 식물이다. 감초의 학명은 「Glycyrrhiza uralensis fisch」로 식물의 뿌리와 뿌리줄기를 약용으로 사용한다. 중국 북부

hagojeabi.tistory.com

▶쌀겨

강황산, 페르뮤산, 피토스테롤, 트리겐롤, 인산화물 등이 함유되어 있다.

쌀겨의 성분으로 강황산, 페르뮤산, 피토스테롤, 트리겐롤, 인산화물 등이 함유되어 있다. 이 중에서도 강황산은 쌀겨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항염작용을 통해 염증을 억제하여 세포사를 유도하는 등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몽(자몽씨)

리모넨, 플라보노이드(나링게닌)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자몽(자몽씨)의 성분에는 리모넨, 플라보노이드(나링게닌)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및 항염증 에 효과가 있어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여 면역력을 강화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라

우스닌산, 다당류, 플라보노이드, 테르펜, 페놀산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송라는 우스닌산, 다당류, 플라보노이드, 테르펜, 페놀산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이들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함으로써 항암 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라(松蘿) 소나무겨우살이 성분과 효능 복용법

송라의 학명은 「Usnea diffracta Wain」이며 소나무겨우살이, 가락지 송라, 여라(女蘿)라고도 불린다. 송라과의 지의류로 길이 10~50㎝에 지름 1~1.5㎜ 정도의 가늘고 긴 실 모양이며, 노란빛이 나는 녹

hagojeabi.tistory.com

▶겨우살이

렉틴, 플라보노이드, 올레아놀릭산, 메소이노시톨, 리그난, 베타 아밀린등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겨우살이는 렉틴, 플라보노이드, 올레아놀릭산, 메소이노시톨, 리그난, 베타 아밀린등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함으로써 항암 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호박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등 화합물이 들어 있다.

애호박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등 면역력을 강화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추냉이

카페인산, 프리플라본, 카로티노이드, 이소티오시아네이트등과 같은 화합물이함유되어 있다.

고추냉이에는 카페인산, 프리플라본, 카로티노이드,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성분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 항염, 항암에 효과가 있어 항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 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올리브 오일

올레산, 폴리페놀 등의 화합물이 함유돼 있다.

올리브유에는 올레산, 폴리페놀 등의 화합물이 함유돼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항암 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치아씨드(치아씨앗)

오메가-3 지방산, 리그난 등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다.

치아씨드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 리그난 등의 성분들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파야

리코펜과 베타카로틴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파파야에 함유된 리코펜과 베타카로틴과 같은 성분들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함으로써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복분자(覆盆子)의 성분과 효능, 복용법 및 주의사항

생약명 복분자는 장미과의 낙엽관목인 복분자 딸기의 익지 않은 열매를 채취하여 건조한 것을 복분자라 한다. 복분자의 학명은 「Rubus coreanus」이며 영명은 「korean raspberry」이다. 이 복분자의

hagojeabi.tistory.com

▶구아바

리코펜과 케르세틴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구아바는 리코펜과 케르세틴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함으로써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키위

비타민 C와 퀘르세틴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키위는 비타민 C와 퀘르세틴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들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의 죽음을 유도함으로써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검은 산딸기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등의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검은 산딸기에는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등의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함으로써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엘더베리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퀘르세틴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엘더베리에는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퀘르세틴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항염 효과가 뛰어나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함으로써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천마

가스트로딘, 파리신, 하이드록시벤즈알데히드, 바닐린, 시토스테롤 등과 같은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다.

천마는 가스트로딘, 파리신, 하이드록시벤즈알데히드, 바닐린, 시토스테롤 등과 같은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천마(天麻)의 성분과 효능,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천마는 전 세계에 약 25종이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천마, 한라천마, 애기천마가 자라고 있다. 지금은 재배도 많이 하고 있는데, 산에서 자란 야생천마와 밭에서 자란 재배천마는 약성 자체가 다르

hagojeabi.tistory.com

▶흑후추

플라보노이드, 피페린, 카르바세인, 파라크레신등이 함유되어 있다.

흑후추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카르바세인과 파라크레신 성분들은 항암작용뿐만 아니라 면역강화, 항염작용, 항균작용, 항산화작용 등 다양한 생리학적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 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양배추

설포라판, 인돌-3-카르비놀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양배추에 함유된 설포라판, 인돌-3-카르비놀과 같은 성분이 항산화, 항염증 효과가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함으로써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황버섯

폴리페놀과 베타글루칸, 히스피딘, 다당체 등과 같은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다.

상황버섯은 폴리페놀과 베타글루칸, 히스피딘, 다당체 등과 같은 화합물이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영지버섯

다당류, 베타글루칸, 트리테르펜 등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영지버섯에 함유된 다당류, 베타글루칸, 트리테르펜 등과 같은 성분은 면역체계를 높여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충하초

코디세핀, 아데노신, 다당류, 에르고스테롤, 코디셉산 등과 같은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다.

동충하초는 코디세핀, 아데노신, 다당류, 에르고스테롤, 코디셉산 등과 같은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동충하초 성분과 효능 그리고 복용법

동충하초(冬蟲夏草) 동충하초는 중국에서 옛날부터 불로장생의 비약으로 알려져 불로 장생초로 불렸다고 한다.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동충하초를 찾아다녔다고 전해진다. 동충하초는 Cordyc

hagojeabi.tistory.com

▶셀러리

아피게닌과 루테올린과 같은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다.

셀러리에는 아피게닌과 루테올린과 같은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함으로써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랜베리

프로안토시아닌, 폴리페놀, 퀘르세틴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크랜베리는 프로안토시아닌, 폴리페놀, 퀘르세틴과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들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의 자연사를 유도함으로써 항암 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야생 블루베리

안토시아닌, 프테로스틸벤 등의 화합물이 함유돼 있다.

야생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프테로스틸벤 등의 화합물이 함유돼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레드 와인

레스베라트롤, 퀘르세틴 등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레드와인에 함유된 레스베라트롤, 퀘르세틴 등의 성분은 항산화 항염증 효과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사를 유도해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응형

댓글